스타트업 우수인재 확보와 청년취업 촉진위해 민·관 13개 기관 주관

스타트업의 우수인재 확보와 청년 취업 촉진을 위해 민·관 13개 기관이 유망 스타트업과 함께 대규모 스타트업 채용 박람회를 개최한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우리대학 등 서울권 9개 창업선도대학과 창업진흥원, 서울산업진흥원, 청년희망재단이 공동주관하는 스타트업 채용박람회가 오는 21일(화) 연세대 백양누리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벤처캐피털(이하 ‘VC’) 등 민간에서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유망기업부터 정부 창업지원사업 수혜 기업 중 매출·투자유치 등 재무 건전성과 고용 안정성을 확보한 기업 84개사가 참여하여 채용부터 기업 홍보까지 원스톱으로 이루어진다.

우리대학 창업지원기업으로는 국내유일 클라우드형 모바일 상품권 플랫폼을 개발한 ‘플랫포스(대표 신영준)’와 시니어 헬스케어 플랫폼 ’아리아케어코리아(대표 김준영)‘가 참여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은 홈페이지(www.wanted.co.kr/events/great)를 통해 사전 접수 신청 및 기업별 채용포지션 등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행사 당일에는 ‘채용박람회 도슨트’를 운영하여 참가자에게 맞는 기업을 현장매칭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우리대학 이용규 창업지원단장은 “스타트업은 고용창출을 통해 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준다”며 “많은 청년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일자리를 찾고 더 나아가 우리나라 창업문화가 더욱 확산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