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수)부터 17일(금)까지 사흘간

우리대학(총장 한태식(보광))이 약학연구에 이바지할 인재를 모집한다. 우리대학 약학대학(학장 권경희)은 15일(수)부터 17일(금)까지 사흘간 2018학년도 신입생 모집 원서접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약학대학 신입생 모집은 일반전형 30명을 포함해 농어촌특별전형, 기회균형특별전형에서 각각 3명씩 총 36명을 모집한다. 경기 북부 지역 고교 출신자 전형은 올해부터 폐지됐다.

우리대학은 1단계 서류평가와 2단계 심층 면접을 통해 최종합격자를 선발한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1단계에서는 PEET(약학대학입문자격시험)성적 60%, 서류평가 20%, 공인영어성적과 GPA를 각각 10%씩 합산해 3배수를 가려낸다. 2단계 평가는 1단계 성적( 80%)과 심층 면접(20%) 결과를 합산한다. 심층 면접은 인성·사회성과 함께 약학교육 적성을 판단할 학업 수학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다대일 구술방식으로 진행된다.

우리대학 약학대학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국내·외 대학 2학년(4학기) 이상 수료(예정)이거나 전문대학 졸업(예정) 또는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및 평생교육법에 의해 70학점 이상 취득, PEET 백분위 성적 평균 50점 이상을 취득해야 한다. 또한, 선수과목으로 수학 과목 3학점 이상을 취득해야 하며, 정해진 기간 내에 국내 공인영어시험에 응시해 접수 마감일까지 성적제출이 가능해야 한다.

한편, 우리대학은 내년 1월 14일(일) 면접고사를 거쳐 1월 22일(월)에 최초합격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