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DK메디칼솔루션 이창규 회장, 우리대학에 2억 원 기부

기사승인 [0호] 2018.01.02  

공유
default_news_ad1

- “비구니스님 기숙사인 혜광원 개선 위해 기부”

▲한태식(보광) 우리대학 총장(왼쪽)과 이창규 회장(오른쪽)이 발전기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내 디지털 엑스레이(의료영상장비)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인 DK메디칼솔루션 이창규 회장이 지난 29일(금) 한태식(보광) 우리대학 총장을 찾아 발전기금 2억 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한태식(보광) 우리대학 총장을 비롯해 전달식의 주인공인 이창규 회장과 김성훈 교무부총장, 정각원장 묘주스님 등이 참석했다.

우리대학 경영학과를 졸업한 이창규 회장(61학번)은 그동안 우리대학 총동창회 부회장과 경영학과 총동창회장을 역임했고, 발전기금 기부를 통해 남다른 모교 사랑을 실천해 왔다. 이번 기부를 포함하면 약 4억에 달하는 금액을 학교에 전달하게 되는 것이다.

이 회장은 기부에 앞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힘들게 공부했다. 후배들은 좀 더 나은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왔다”며 “현재 비구니 스님들의 기숙사인 혜광원 시설이 노후하다는 얘길 듣고 도움이 될 방법을 생각하다가 기부를 결심했다”고 취지를 밝혔다.

한태식(보광) 총장은 “평소 이창규 회장님은 동국대의 발전과 동문들의 화합을 위해 많은 희생과 노력을 해주셨다. 그뿐만 아니라 후배들을 위한 장학기금, 일산불교병원건립기금 등 다양한 발전기금 후원을 통해 본교 발전에도 큰 기여하셨다”며 “이번에도 큰 결심 해주셔서 감사드린다. 전달해주신 기부금을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김영은 기자 zerosilver@dongguk.edu

<저작권자 © 동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