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인기드라마 ‘아이리스’ 연출한 양윤호 감독, 우리대학 교수로

기사승인 [0호] 2018.03.13  

공유
default_news_ad1

- 2018학년도 1학기부터 강단에 ... 13명 신규 교원임용

▲영상대학원 영화영상제작학과 양윤호 교수

한류를 이끈 드라마 연출가 등 색다른 이력을 가진 동국대 신규임용 교수들이 화제다.

우리대학(총장 한태식(보광))은 지난달 8일 이사회를 열고 드라마 ‘아이리스’와 영화 ‘바람의 파이터’를 연출한 양윤호 씨 등 13명을 2018년 1학기 신규 교원으로 채용했다고 12일(월) 밝혔다.

영상대학원 영화영상제작학과에 조교수로 임용된 양윤호 감독은 이번 봄학기부터 강단에 설 예정이다.

양 감독은 한류열풍을 최정상에 올려놓은 인기드라마 ‘아이리스’를 연출한 감독으로서, 실화를 바탕으로 한 이성재, 최민수 주연의 영화 ‘홀리데이’, 최배달의 일대기를 그린 ‘바람의 파이터’ 등 영화와 드라마의 영역을 확장하며 연출해 왔다. 2017년에는 tvN에서 방영된 드라마 크리미널마인드를 연출하는 등 최근까지 왕성한 활동을 해왔다.

우리대학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한 양 감독은 현재도 현장에서 활동하는 등 현장감각과 실력 위주의 교원을 임용하기 위한 우리대학의 의지가 나타난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이론과 실전을 접목해 우수인재 양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다는 평가다. 양 감독은 이번학기 ▲영화워크샵(1) ▲이미지감독론 등 2과목을 가르칠 계획이다.

한편, 이번에 임용된 교원은 양 감독 외에도 △송정현(일본학과) △손정인(물리반도체과학부) △배광빈(행정학전공) △오영민(행정학전공) △임태준(경제학과) △지인배(식품산업관리학과) △조은경(경찰행정학부) △김병혁(생명과학과) △한민우(기계로봇에너지공학과) △장준호(산업시스템공학과) △조제웅(융합에너지신소재공학과) △이수예(미술학부) 등 총 13명이다.

정민석 기자 mandov2@dgu.edu

<저작권자 © 동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