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인 '마르퀴즈 후즈 후(Marquis Who's Who In The World)'.

우리대학 건축공학부 교수로 재직 중인 백용운 교수가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인 마르퀴즈 후즈 후(Marquis Who's Who In The World)’ 2018년 판에 등재됐다.

백 교수는 전 세계적으로 건축 분야에서 인정받았다. 그는 일본 정부에서 인정하는 세계적인 학자에 선정됐고, 2010년에는 동국대학교의 최고 교수와 건축 계획 분야에서 가장 인기 있는 건축가 10명 중 한 명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2014년에는 건축 도시 연구소가 매년 선정하는 가장 인기 있는 100인의 건축가 중 한 명으로 선정되었다. 그리고 2018년에는 세계적 인명사전인 마르퀴즈 후즈 후에 그의 업적을 인정받았다.

마르퀴즈 후즈 후 (Marquis Who's Who In The World)는 국제인명센터(IBC) 미국 인명연구소(ABI)와 함께 세계 3대 인명사전의 발행기관으로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는 저명한 세계인명 기관이다. 또 절제되고 일관된 편집 정책으로 그 권위를 인정받아 가장 많이 알려져 있는 기관이기도 하다. 문화, 공학, 예술, 건축 등 각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훌륭한 업적을 이룬 인물이나 지도자를 ▲사회적 위치 ▲주목할 만한 성과 ▲가시성 등과 같은 요소들로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그는 대학 졸업 후 일본의 도쿄 대학교에서 건축학 석사,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대우 물산, 플랜틱 건축가 사무소(Plantec Architects)와 니켄 세케이(Nikken Sekkei) 건축 설계 사무소 등에서 수년간 실무 경험을 쌓았다. 그 후, 우리대학에서 차세대 건축가들에게 그의 전공 분야인 건축 설계와 건축 설계 이론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가르쳐왔다. 그는 Asian Architecture and Building Engineering에 발표된 논문을 포함해 캠퍼스, 쇼핑몰, 국제 박람회, 미술관 변화 등을 주제로 다수의 논문에서 호평을 받았고, 2012년에 “건축 형태와 디자인(Form and Design of Architecture)”을 번역 및 집필하는 등 건축 분야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다.

현재 그는 일본 건축 학회, 한국 건축 학회, 한국 문화 건축 연구원의 회원이며 한국 조달청, 한국 자산 관리 공사, 한국 교육 개발원, 한국 토지 주택 공사 등의 평가 위원회와 경기도 고양시의 도시 경관 위원회에 관여함으로써 지속적인 건축의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