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800명 참여… 입학사정관이 직접 서류검토 후 면접진행

우리대학(총장 한태식)은 오는 7월 15일(토)와 16일(일) 양일 간 우리대학 서울캠퍼스에서 수험생 대상 대규모 모의면접인 ‘Dream Package Ⅱ (찾아오는 모의면접)’ 을 실시한다.

 

2018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을 대비하여 학생들에게 실질적 정보 및 모의면접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Dream Package Ⅱ (찾아오는 모의면접)’은 총 4차수로 진행되며, 각 차수별로 학생 200명(총 8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2018학년도 우리대학 입시전형 안내 ▲학생부종합전형 모의면접 진행 ▲‘전형알리미 Dreamer’ 합격사례 발표 등으로 진행된다.

 

우리대학 입학사정관이 직접 면접 참가학생의 자기소개서 및 학교생활기록부를 검토하고 면접을 진행한다. 면접종료 후, 학생 개인별 피드백 및 종합 평가를 진행한다. 또한 다른 학생의 면접을 참관한 후 해당학생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보고서로 작성함으로써 학생 간 피드백 기회를 제공해 객관적인 시점에서 면접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번 행사의 특징이다.

 

우리대학 강삼모 입학처장은 “수험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모의면접은 2018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자기주도적으로 대입을 준비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참가신청은 6월 15일(목) 10시부터 7월 5일(수) 17시까지 우리대학 입학처 홈페이지(ipsi@dongguk.edu)를 통해 할 수 있다. 학생이 제출한 자기소개서 내용을 토대로 참가자를 선발한다. 모의 면접 대상자는 7월 10일(월) 홈페이지 및 개별 문자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한편, 우리대학은 2018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으로 전체 모집인원의 50.8%를 선발한다. 대표전형으로 Do Dream 전형과 학교장추천인재 전형이 있으며, 특히 학교장추천인재 전형은 437명을 선발, 전년도보다 315명을 확대하여 공교육 정상화에 앞장서고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